최신 가전제품

LG 시네빔 PH550S 사용후기

천국의 시초 2022. 6. 2. 02:37
영화를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영화관처럼 대형 스크린으로 볼 수 있는 나만의 공간 홈시네마에 대한 로망을 가지고 있으시죠?

저 또한 나만의 방을 홈시네마 공간으로 꾸미고 웅장한 스피커로 사운드 시스템을 갖추고 싶은데 요즘 나홀로족, 신혼부부 등을 중심으로 TV 대신 빔프로젝터를 선택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주변만 보더라도 인테리어 공사 중 TV를 과감하게 없애고 빔프로젝터를 달기도 하고 휴대성이 좋은 프로젝터를 활용해 TV 대용으로 사용하기도 하죠. 아무래도 좁은 공간에서 유연하게 활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인테리어를 해치지도 않고 언제라도 100인치 급의 큰 화면으로 영화를 즐길 수 있습니다.

특히 가격이나 인테리어 적인 측면에서 60,70인치의 대형 TV를 구입하긴 부담스러운 븐들 중 대안으로 빔프로젝터를 선택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부담없이 홈시네마 환경을 만들 수 있는 LG 시네빔 PH550S를 소개해볼께요~

PH550S는 내장 배터리를 가지고 있는 제품입니다. 집에서 주로 사용하지만 배터리가 따로 있다는 점은 걸리적 거리는 선 대신 침실, 거실, 서제 등 어느곳에서든 편하게 큰화면으로 영화를 볼 수 있습니다. 4K를 지원하거나 엄청 높은 밝기를 가진 모델은 아니고 그냥 진짜 부담없이 사용하기 좋은 가성비 모델이죠.완충을 하면 2시간 반정도 사용할 수 있으니깐 드라마 두편 정도 볼 수 있다고 생각하면 될 것 같네요. 물론 전원을 연결해서 볼수도 있고요.

디자인은 이렇게~ 크기는 노트 반정도로 큰편은 아니고 덕분에 어디든 보관할 수 있습니다.

보통 프로젝터는 크기와 성능이 비례한다... 라고 보시면 될것 같은데 이 모델은 엄청 뛰어난 성능보다는 누구라도 쉽게 나만의 홈시네마를 만들 수 있는 모델이죠.

무게는 650g이고 손으로 들었을 때 이정도 크기입니다. 컬러는 이미 가성비로 좋은 평을 받고 있는 ph550 제품의 다크 실버 모델!

별도의 환풍구가 있다는 점도 장점인데 덕분에 발열을 해결하는 모습이죠. 환풍구 디자인도 물결 모양으로 고급스러운 느낌을 줍니다.

전면부에 렌즈는 돌출 된 형태는 아니고 안쪽으로 들어가 있고요 골드링 디자인을 적용하였습니다. 골드의 느낌이 진하기 보다는 은은한 골드라고 보면 될 것 같아요~ 작은 부분이긴 하지만 이런 점이 시네빔의 고급 스러운 디자인을 완성시켜주는 부분이다라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확장성을 고려했을때도 필요한 단자는 다 있습니다. RGB는 물론 HDMI, USB를 지원하고 헤드폰, 안테나, 등을 제공하고 한결 웅장한 사운드를 들을 수 있는 DTS, 돌비 디지털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사용하는 방법도 아주 간단한데 상단에 포커스링이 있고 컨트롤 버튼이 있어 접근이 쉽고요 상황에 따라 리모컨을 활용하면 더 직관적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삼각대도 연결해서 사용할 수 있도록 홈이 있고 제품을 연결 후 거리에 따라 포커스링만 조절하면 쉽게 선명한 화면을 볼 수 있고 아무래도 받침 쪽에 별도의 높이 조절이 가능한 높이 조절 다리 등은 없어 좀 불편하기 때문에 삼각대 등에 고정 해놓고 사용해야 합니다.

스마트폰에 있는 유튜브는 물론 모바일 스트리밍 서비스 등을 활용해 실시간 tv도 볼 수 있어 IPTV를 충분히 대체 할 수 있어서기존 IPTV를 이용하시는 분들이라면 TV 대신 HDMI 단자만으로도 TV처럼 활용할 수 있습니다. 넷플릭스도 언제 어디서든 대화면으로 영화나 tv 등을 볼 수 있구요~

 

미라캐스트 기능을 이용해서 스마트폰 화면을 미러링 할수도 있고 WIDI 지원되는 노트북과 무선 연결도 가능합니다. 물론 간단하게 HDMI 연결을 해도 됩니다.

스마트폰과 연결하는 법도 진짜 직관적이라 전 V40과 연결해보았는데 별 어려움 없이 연결이 되더라구요~~ 최대 250cm 까지 지원되기 때문에 100인치의 나만의 홈 시네마 환경을 만들 수 있어요!

프로젝터를 쏘는 각도에 따라 화면이 반듯하지 않을때가 있는데 자동 키스톤 기능을 통해 쉽게 반듯한 화면으로 자동 보정도 가능합니다. 책상이나 테이블 등 어디에 올려도 비뚤어진 화면은 반듯하게 금방 잡아 냅니다.

해상도는 HD를 지원하는데 Full HD가 아니라 아쉽긴 하지만 HD까지 지원하고 기본으로 1W 두개의 스테레오 사운드를 늘려줍니다. 물론 약간의 홈시네마의 환경을 누리기 위해서는 사운드는 블루투스를 통해 별도의 사운드바나 스피커를 이용하는게 좋습니다. 

가끔은 서제에서 또 가끔은 거실에서 즐기는 편인데 확실히 Full 100인치도 충분히 선명하게 볼 수 있는 크기입니다.

삼각대를 활용하면 천장 투사도 가능하기 때문에 가끔 동화를 보는 것도 괜찮습니다. 밝기는 550 안시루멘을 지원하는데 모델명이 PH550S 그래서 550 안시루멘이에요!

이 모델은 야간에 보면 정말 깨끗하고 밝게 볼 수 있어요. 하지만 주간 햇볕이 많거나 밝은 환경에서는 디테일한 화면까지 보긴 좀 아쉬운 부분이 있습니다. 저는 충분히 만족하는데 가격대도 괜찮고 주로 퇴근 후 또는 저녁 시간 넷플릭스나 영화, TV를 보기 때문에 그런 점에 있어서 충분히 활용도가 높다고 보시면 될 것 같아요~ 가끔~! 캠핑을 갈때 충분히 휴대할 수 있는 크기이기도 하구요!

혼자 사시는 분들 TV 대용이라든지 거실에 홈시네마 환경을 생각하신다면 LG 시네빔 괜찮을 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