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

멜론 랜덤 재생 셔플기능 끄고, 순서대로 듣기 본문

음원관련

멜론 랜덤 재생 셔플기능 끄고, 순서대로 듣기

천국의 시초 2022. 5. 7. 00:42

안녕하세요 이웃님들

햄볶는 설날 보내셨을까요?!

새해복 많이 받으세용~~

핸드폰에서나 피씨에서나 노래를 듣기 위해

흔하게 쓰는게 바로 멜론이죠~ㅎㅎ

블루투스 연결을 해놓으면 차에서도 알아서

재생이 되니 편한거 같아요.

근데 저는 일일히 플레이리스트에 담을만큼 부지런하지를 않아서, 최신곡이나 인기곡을 전체재생을 해버리고는 한답니다.

듣다가 보면 반복재생을 하고 싶다던가 가수별로 모아서 듣고 싶다던가 하고싶잖아요.

그래서 오늘은

멜론 재생 방법

랜덤 셔플 재생 방법

반복재생

가수별 정렬

등의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얼마전 친구가 목록을 확인해 보면 분명 순서대로 되어있는데, 노래가 자꾸 자기마음대로 랜덤재생이 된다는 거에요.

뒤죽박죽 자기마음대로 바뀐다고 왜이러는거냐고.ㅋㅋ그래서 찾아봤더니 셔플기능이라는게 있더라고요.

재생목록 중에 화면 왼쪽 하단에

동그라미를 눌러주면 가사 등이 나오는데요.

랜덤재생 셔플 기능

여기서 이 버튼만 찾으면 정상으로 되돌려 놓을 수 있답니다.

* 셔플 shuffle : 카드놀이에서 카드를 순서를 바꾸면서 섞어줄때 , 발을 이리저리 움직일때 쓰는 단어랍니다.

화살표가 엑스자로 교차되어 있는 이 표시가 바로 셔플 버튼이랍니다.

여기에 연두색으로 색이 들어와 있다면

지금 순차적이 아니라 랜덤으로 뒤죽박죽 되고 있는거에요.

이모티콘 부분을 살짝 터치 해주면

"셔플을 사용하지 않습니다."라는 멘트가 나오면서 연두색 불이 꺼질거에요.

그럼 이제 눈에 보이는 순서대로 나올거에용 ㅎㅎ

이렇게 간단한것을!

계속 이상하다 이상하다 생각만 했지 뭐에요!ㅋ

정렬방법

다양한 정렬방법도 있습니다.

복잡하면 해볼 엄두가 안났을텐데 너무나도 편한것~!ㅎ

"내설정순"을 톡 하고 눌러줄게요.

많이들은순

최근담은순

오래된순

아티스트순

곡제목순

내가 뒤죽박죽 담아놨다고 하더라도,

한번에 정렬을 할 수 있겠죠

가수별로 정렬해놓는것도 편할것 같아용~

반복재생

가끔 한곡에 꽃혀서 이것만 3번이고 10번이고 듣고싶을때에는 반복재생을 눌러주면된답니다.

Comments